2015년 11월 24일 화요일

유혹의 기술 - 올바른 대상을 선정하라!

올바른 대상을 선정하라!

만족스러운 상태에 있는 사람은 유혹하기 어렵다. 삶에 불만을 느끼는 사람은(외로움을 느끼거나 불행해보이는 사람 역시) 훌륭한 유혹의 대상이 된다.
쉽게 말하자면 ‘행복한 사람은 유혹하기 힘들고 불행한 사람은 유혹하기 쉽다.’
따라서 유혹을 받아들일 준비가(?) 충분한 사람을 발견할 수 있는 ‘’이 필요하다.
유혹의 과정에서는 약간의 긴장이 있을 수밖에 없다. (처음부터 긴장이 없다는 것은 유혹의 재미를 떨어뜨리며 유혹이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만약 긴장감이 없다면 어떠한 방법을 써서라도 약간의 긴장감은 유혹에서 필수적이다.

혹 유혹할 때(유혹의 가능성을 점칠때) 유혹의 대상이 저항할수도 있다. 그럴 경우에는 색다른 방법을 써서 다시금 유혹의 가능성(유혹에 넘어올 가능성)을 타진해보는것도 좋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일단 상대가 유혹에 넘어올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거든 그때부터 게임을 시작해라.(질 낮은 유혹자들은 상대가 유혹에 넘어왔는지 안 넘어왔는지를 판단하지 못하고 핑크빛 미래를 설계한 그대로 행동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지 않도록 보는 눈을 키워야한다.) 

그럼 유혹의 대상은 어떻게 선택하는 것일까?
먼저 상대의 반응과 태도를 면밀하게 살펴보아야한다. 상대가 의식적으로 보이는 태도나 반응보다는 무의식적으로 들어내는 것들을 유심히 살펴보아야한다.

상대와의 대화를 통해서 많은 것을 (정보를) 얻을수 있다.
대화의 내용보다는 그 대화를 나누므로해서 나타나는 상대의 반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어느 대화에서 상대방이 즐거워하는지 어느 얘기에서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는지 어떨때 진지한 반응을 보이는지 등 이런 무의식으로 보여지는 반응과 태도에서 많은 것들을 알아낼수 있다.(정신 및 심리치료시에도 중요하게 여긴다)

특히나 얼굴을 붉히거나 민망해하거나 삐진다거나 화를 낸다는 것은 상대가 알게모르게 이미 영향을 받고 있다는 증거이다.

유혹자는 그렇게 알아낸 정보를 통하여 자신이 원하는 혹은 자신에게 맞는 유혹의 대상을 찾아내는 것이다.

그리고 채워야하는 하는게 (부족한게) 많은 상대일수록 유혹하기 쉽다. 채워야할 부분, 부족한 것을 매꿔주기만하면 되니까.
이성적이기보다는 감성적인 사람이, 행복해하는 사람보다는 불행해하는 사람이 유혹하기 쉽다. 이성을 자극하는것보다 감성을 자극하는게 더 쉽지 않은가?

 
차 사주고 집 사주고 돈도 주는데 사랑이 안생길래야 안생길수가 있을까?  - 어느 한 여인의 말

--------------------------------------------------------------

저 글은 책을 보고 내가 주석까지 달았던 글이다.

위의 글을 다시금 요약겸 풀어서 설명하자면

1. 행복한 사람보단 불행한 사람을 유혹하기 쉽다. 삶의 만족도가 높은 사람보단 낮은 사람을 꼬시기 쉽다는 이야기.

예를 든다면 돈이 너무나 절실히 필요한 사람은 돈으로 유혹하기 쉽고 연예인이 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영화나 티비에 나오도록 길을 제공한다고하면 유혹하기 쉽다.

쉽게 말하자면 유혹의 대상이 있다면 그 대상이 필요한게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부족한 점을 내가 채워줄수 있다. 내가 해줄수 있다는걸 상대방에게 보여준다면 
그 대상은 쉽게 넘어올 것이다.

2. 긴장감을 유지하라는 이야기이다.

상대가 바라는 것을 너무 쉽게 주어서도 너무 힘들다고 느끼게 해줘서도 안된다는 것이다.
부족한 것을 너무 쉽게 이루게해주면 호구처럼 대할 것이다.
흔히 무조건 퍼주는 식의 사랑은 호구로 끝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호구냐 연인이냐를 가르는 것은 퍼주는 대상의 입장에서 매우 중요하다.

유혹하려는 자는 퍼주는 대상이 되기 마련인데 특히나 남자가 그러하지만.
긴장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나 이런 능력이 있는 사람이다 라던지,
너 말고도 다른 이성의 관심을 받고 있다던지,
너가 관심을 주지않으면 나는 상대의 관심을 받기위해 떠날 것이라던지 등등
'온전히 나는 너 것이야'라는걸 완전히 넘어오기 전까지는 보이면 안된다.

긴장감은 내가 가진 자원(사랑, 돈, 시간)을 당신한테만 모든걸 쏟지는 않을 것입니다라는 걸 어필하는 방법이다.

3. 상대의 반응을 살펴보고 분석하라.

매우 중요한 것인데 흔히 망상으로 모든것을 판단하고 결론내는 사람들이 있다.
특히나 남자들이 많은데 여자가 미소를 보였다고, 나한테 친밀감있게 대했다고 착각에 빠진 남자들 말이다.

유혹하려는 상대의 반응은 매우 중요하다.
당신이 어떤 말과 행동을 보였을때 어떠한 반응이 오냐에 따라 달라질수 있다는 것이다.

긴장감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행동을 보였는데 반응이 시원치않다던지 불쾌해한다면
바로 그 행동을 멈추고 다른 방식의 태도나 모습을 보여야한다는 이야기이다.

일편단심도 물론 중요한데 한 우물만 파다가 망하는 것보단 상황을 봐가면서(물이 나올만한 장소를 꾸준히 찾는) 여러 장소를 파는 것도 중요한 셈이다.

물론 만일 내 인생을 올인할 만한 상대라면 다르겠지만 말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